1. 고객센터
  2. 금융정보
고객센터
02-6956-8253

금융정보

금융정보

KB시세 조회 안되는 아파트매매대출 가능 금액. 감정 필요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2-15 13:39 조회56회 댓글0건

본문

a3834b6d08da0021454d0399d9fcbdee_1613363
 

 

 

 

'지난해 아파트 값이 얼마 올랐다더라'

'시세가 몇천만원 뛰었다더라'

 

 

이처럼 아파트값, 시세를 말할 때 '시세'의 기준은 어떤 금액을 말하는 걸까요? 매수 매도인의 입장에서는 매매가를 떠올릴 수 있지만 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권에서 대출을 해줄 때 기준은 KB국민은행 또는 한국감정원의 시세를 기준으로 합니다.

 

요즘처럼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과 비규제지역에 따라 아파트매매대출 한도(LTV)가 달라지는 상황에서는 정확한 시세를 알아야만 최대 가능 금액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영끌을 해야하는 분들이라면 필히 정확한 시세를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KB시세 조회가 안되는 아파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 세대수가 적은 아파트나 신축아파트는 KB시세가 조회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한국감정원 시세 조회가 된다면 이를 참고할 수 있으며, 한국감정원도 조회되지 않는 다면 금융사마다 제휴된 감정사를 통해 별도의 감정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감정가는 실거래가보다 낮게 나오기 때문에 예상했던 금액보다 대출 금액이 줄어드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금액을 대출 받아 아파트를 매매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급적 감정가가 많이 나오는 은행, 보험사를 찾아야 합니다.

 

감정은 금융사마다 금액 차이가 크게 날 수도 있으며 시간과 금액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꼭 비교가 필요하며 이 과정을 효율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유적입니다.

 

KB시세 안나오는 아파트매매대출 가능 금액과, 감정가, 은행 보험사 금리 비교가 필요하다면 내금리닷컴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TOP

1:1 무료상담

  • 만원
상담신청
닫기